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interstellar

Blah blah

[리뷰] <노코드/로우코드>

Redddy 2023. 11. 26. 23:07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노코드(No-code)와 로우코드(Low-code)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전통적인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작업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나타낸다. 이러한 개념들은 비전문가들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제한된 사람들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1. 노코드(No-code)
   - 노코드는 말 그대로 "코드를 작성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노코드 플랫폼은 주로 시각적 인터페이스와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없이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 예를 들어, 노코드 도구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 비즈니스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비전문가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2. 로우코드(Low-code)
   - 로우코드는 노코드와 유사하지만, 일부 정도의 코딩이 필요한 중간 단계를 의미한다. 로우코드 플랫폼은 보다 복잡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시각적 개발 도구를 제공하지만 필요에 따라 코드를 직접 작성할 수도 있다.
   - 로우코드는 전문적인 개발자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려는 기업에서 자주 사용된다. 로우코드를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빠르게 개발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동시에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제이션도 가능하다.

노코드와 로우코드는 기업이나 조직에서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IT 프로젝트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노코드/로우코드에선 이 노코드와 로우코드는 무엇인지에 대해서부터 노코드/로우코드의 시장, 이점, 라이프 사이클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인터뷰 형식으로 되어 있는 부분도 있어서 생생하게 다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