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일반 코테를 위한 알고리즘이라 하면 DP, 그리디, 완전탐색, 구현, 그래프 탐색이 있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간다면 kmp, 비트마스킹, digit dp, 세그트리 등등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완전 다른 세계의 알고리즘을 알려주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게임 AI를 위한 탐색 알고리즘 입문에서는 플레이어 수, 컨텍스트 존재 유무, 플레이 진행 순서에 따라 크게 네 종류의 게임으로 구분한다. 이 네 종류의 게임은 다시 세부 조건을 확인해 빔 탐색, Chokudai 탐색, 담금질 기법, 미니맥스 알고리즘, 알파-베타 가지치기, Thunder 탐색, 순수 몬테카를로 탐색, MCTS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 DUCT(Decoupled Upper Confidence Tree)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게이머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해준다.
내가 알고있는 휴리스틱 알고리즘은 A* 알고리즘밖에 없었는데 이 도서를 통해 다양하게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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